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이 오는 22일 오후 5시 서울 강서구 ASSA 아트홀에서 ‘ 장애예술인 일자리 개발을 위한 직업 쇼케이스’를 연다.ⓒ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이 오는 22일 오후 5시 서울 강서구 ASSA 아트홀에서 ‘ 장애예술인 일자리 개발을 위한 직업 쇼케이스’를 연다.

장예총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후원으로 장애인 문화예술 분야의 새로운 직무 개발을 목표로 2021장애예술인 맞춤형 일자리 개발 사업을 시행중에 있다.

다양한 분야의 장애예술인을 모집해 교육을 진행 한 끝에 “정서지원 예술사”라는 직무를 개발해 최초로 공연 형식의 직업 쇼케이스를 개최하는 것.

장예총은 시니어 분야의 장애예술 관련 새로운 직업군을 만들기 위해 21명의 장애예술인을 교육생으로 수어 창작무용, 동화 구연, 실용음악,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별 집중 전문예술직업 교육을 실시하여 왔다.

또한 “요양원 및 병원 등에 정서함양 프로그램 등이 시행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정서지원 예술사”라는 새로운 문화예술 분야의 직무를 개발해냈다.

장예총 배은주 상임대표는 “‘정서지원예술사’는 예술적 자극을 통해 심리적 안정 및 정서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고령화 사회를 앞두고 있는 현시점에 장애예술인들이 진입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이며 핫한 직업군”이라고 소개했다.

이날 쇼케이스를 통해 전문예술교육을 받은 21명의 ‘예비 정서지원 예술사’는 다양한 예술 장르의 종합예술 콘서트 형식의 직업쇼케이스를 실시한 후 최종 12인으로 시범 채용되게 된다.

쇼케이스 공연 ‘아트스토리 콘서트’의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코로나19 백신 패스나 48시간 내 PCR 음성확인서를 필수 소지해야 한다. 예약 및 관련 문의는 장예총 일자리 지원팀 02-304-6211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