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상반기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 포스터.ⓒ뷰티플마인드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가 수준 높은 음악교육을 받을 재능 있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도 상반기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 신입생을 오는 12월 5일까지 모집한다.

매년 음악 인재들을 선발해 재능을 발굴하고 전문 음악인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뮤직아카데미는 2008년 출범 이래 충무아트센터와 협력하여 발달장애, 시각장애, 저소득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국내 수준급 강사진의 체계적인 음악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국내외 유수 콩쿠르에서 100여 회 입상했고, 39명의 학생들이 국내 최고 예술 중, 고등학교 및 음악대학교에 진학했으며 현재까지 총 150여 명의 음악인을 배출했다.

뷰티플마인드는 올해 초 시작한 장애예술인을 위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뮤직아카데미 졸업생 10명이 직업 연주자로 취업에 성공했고,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지난달 개최된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에서 우수상(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모집분야는 피아노, 현악, 관악, 성악, 작곡, 타악, 국악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절차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개별 레슨은 물론 뷰티플마인드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져 다양한 연주활동을 통해 전문 연주자로서 성장의 기회를 갖게 된다.

뷰티플마인드 관계자는 “13년째 이어오고 있는 뮤직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이 음악인의 꿈을 키워가는 모습에 매우 큰 보람을 느낀다”라면서 “음악에 대한 열정이 있는 미래 꿈나무들이 주저 말고 도전의 문을 두드려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는 뷰티플마인드 홈페이지(http://www.beautifulmindcharity.org/)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자유곡 한 곡(3분)과 자기소개 영상(1분 이내)을 촬영해 지원서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뷰티플마인드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20일 오전 11시에 뷰티플마인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