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 동화책 ‘다르지만 같아’ 표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함께 초등학생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내용을 담은 동화책을 배포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동화책은 작가,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배경으로 시각·지체·청각·자폐성장애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1권 ‘다르지만 같아’, 2권 ‘서른세 개의 눈’, 3권 ‘모두가 함께하는 시설’, 4권 ‘손으로 말해요’, 5권 ‘다르게 느껴요’ 다섯 권이 한 세트로 돼 있다.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동화책에 입체 팝업을 넣어 숨겨진 그림 찾기, 착시 그림에 직접 도형을 대고 크기를 비교할 수 있는 활동과 빨간 PVC를 붙인 꽃 안경으로 책 살펴보며 다른 점 찾기 등 다양한 활동을 추가했다.

책은 초등학교에 장애인식개선 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신청 학교에 무상으로 배포한다.

소속 교사가 학교를 대표해 신청 가능하며 학교별 2세트씩 지원한다. 신청은 8일부터 선착순 마감되며, 링크(http://naver.me/5wfkXL7A)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발표는 신청자에게 개별 연락하고, 11월에 배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www.wefirst.or.kr)를 참고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