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장애와사회와 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난 2일 사단법인 서울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양천구지부 하은장애인보호작업장과 발달장애인의 자립 생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단법인 장애와사회

사단법인 장애와사회(회장 김대유)가 지난 2일 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이상희, 이하 사람중심IL센터), 사단법인 서울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양천구지부 하은장애인보호작업장(시설장 임채감)과 발달장애인의 자립 생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자립생활을 위한 상호 공동발전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노동권 확보를 위한 근로지원인 지원사업, 일상생활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장애인 활동 지원사업, 자립 생활 지원사업 등 상호 발전에 관계되는 협력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은장애인보호작업장 임채감 시설장은 “지역 내 직업재활시설에서는 장애인 당사자의 고용창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집중하고 있다. 업무협약을 계기로 장애인 당사자의 사회적·경제적 자립 생활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협력해 나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장애와사회 강인영 사무국장은 “발달장애인 당사자분들이 일상생활과 직업 활동을 안정적으로 지속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장애인 당사자가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만들어가겠다. 하은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근로하시는 당사자분들이 관심 있는 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사람중심IL센터 이상희 소장은 “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중증발달장애인 당사자의 고용 및 근로여건을 마련하기 어려운 환경으로 직업재활시설 등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려고 한다. 또한 권익옹호, 동료상담, 장애인주도건강증진사업, 양천 피플퍼스트사업 등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권리증진과 자립생활을 위해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고민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