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가 28일 익산시와 반다비체육센터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 이하 장애인체육회)가 28일 익산시와 반다비체육센터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익산시 정헌율 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 임직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반다비체육센터는 평창동계패럴림픽의 레거시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 스포츠 참여 확대를 위해 전국 시군구 기초 자치단체 150개소에 건립 예정이며 정부의 핵심 정책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장애인체육회는 반다비체육센터를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활용 가능한 어울림 체육시설로 만들고자 건립 준비과정에서부터 각 자치단체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 지자체에 반다비센터 건립요청과 방문을 통한 교류협력 제안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반다비체육관의 장애인 및 지역주민 활용 강화 ▲반다비체육관 내 장애인선수를 위한 취업·창업 등 지원 ▲장애인식개선 교육센터 및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 ▲기타 생활체육 사업 연계 및 지원 등을 위한 협력이다.

정진완 회장은 "익산시에 반다비체육센터가 건립돼 기쁘고 이 지역 장애인들과 주민들이 함께 시설을 이용하며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많이 만들어졌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많이 만들기 위해 장애인체육회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