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하우스 자립형 그룹홈 신규 입주자 모집 포스터.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오뚜기하우스(시설장 류영수, 이하 그룹홈)이 남성 뇌성마비인 2명을 대상으로 함께 생활하는 자립형 그룹홈 신규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그룹홈은 온수역 7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호수마다 방 3개에 각각 주방과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현재 각 호수마다 2명씩 입소해 생활하고 있다.

입주자격은 일정 근로소득이 있어야 하며 자립 생활이 가능한 만 18세 이상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남성 뇌성마비인이다. 또한 해당 그룹홈은 자립형으로, 스스로 가사 활동, 신변 처리 등 자립 주거생활이 가능해야 한다.

구비서류는 입주신청서, 주민등록등본, 건강진단서, 복지카드 등이다. 입주 기간은 3년으로, 재계약이 가능하다.

이용료는 매달 200,000원으로 생활비 목적으로 입주자가 자율적으로 관리해 사용하며, 거주비와 공과금은 그룹홈에서 지원한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홈페이지(www.srccp.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오뚜기하우스(070-4258-7318)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