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가 7일 오전 8시 30분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에서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이하 협의체)가 7일 오전 8시 30분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에서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체는 국회의원 최혜영(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제안으로 지난달 24일 발족했으며 최혜영 국회의원을 비롯해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 한국장애인개발원 최경숙 원장,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상호 센터장으로 구성됐다.

회의에서는 2020년 도쿄 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참가 관련 진행 경과를 공유했고 장애계 주요 현안인 일자리 창출 방안과 탈시설화에 대한 참석자들의 논의가 진행됐다.

최혜영 의원은 “앞으로 장애인 고용, 체육 분야 지원 확대를 위해 각 공공기관과 국회가 밀접한 협력을 이어나가길 희망한다”고 피력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은 “앞으로 대한장애인체육회 역시 체육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고 장애인들의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회의 마무리는 기관장들이 앞으로의 다짐을 공동 판넬에 기록하는 세레모니 행사로 결속을 다짐하고 회의를 마쳤으며 앞으로 매주 월요일 기관별 순차적으로 회의를 개최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