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온라인 스쿨 화면.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미경, 이하 실로암시각장복)이 교사, 공무원, 복지관 등 전문직에 종사하는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비대면 온라인 스쿨’을 운영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실로암시각장복에 따르면 시각장애 종사자들은 직무 및 자기계발에 필요한 교육에 참여하고자 해도 시각장애에 적합한 교육 시설 부족, 강사의 시각장애에 대한 이해 부족 등으로 인해 참여율이 낮고 참여하더라도 교육 효과성이 떨어지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는 시각장애 종사자들이 직장 내에서 제대로 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고 이로 인해 낮은 평가를 받게 되는 결과를 초래한다.

이에 비대면 온라인 스쿨은 ‘업무의 달인되기’라는 슬로건 아래 시각장애 전문직 종사자들이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있으며 ‘한방에 끝내는 올인원 오피스교육’, ‘내 손안의 모바일교육’ 등 직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강의는 올해 10월까지 운영되며 ‘시각장애 종사자를 위한 원 포인트 금융특강’, ‘여성시각장애 종사자를 위한 메이크업 특강’, ‘업무에 활용하는 동영상 제작 특강’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 및 문의는 복지관 홈페이지(http://www.siledu.org/)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팀(02-880-0530~4)으로 전화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