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강화 힐링트레이너 양성 교육’ 참여자 모집 포스터. ⓒ한국근육장애인협회

한국근육장애인협회가 오는 5월 31일까지 전국 근육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마음강화 힐링트레이너 양성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작년에 이어 행정안전부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으로 장애로부터 오는 좌절감을 이기고 새로운 미래에 대응하는 유연성을 개발하는 마음강화 힐링 트레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근육장애인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전문 트레이닝 강사와 연계한 8회기의 온·오프라인 전문교육 코스가 진행된다.

교육 과정이 끝난 후에는 5명의 우수교육생을 선발해 활동비를 지급받으며 직접 근육장애인 가족들을 위로하고 만나는 활동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트레이너 양성과정 참여자들이 교육과 활동 실습을 통해 근육장애와 그 삶에 대해 보다 더 깊이 이해하고 장애로 인한 갈등을 치유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한국근육장애인협회 홈페이지(www.kmda.or.kr)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는 사무국(02-2654-4399, kmda@hanmail.net)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