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포스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가 오는 5월 17일까지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과 공동체 의식을 키우기 위해 ‘제23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작품을 공모한다.

올해 주제는 ‘하나로 연결된 우리’로 장애를 가진 친구에 대해 남이 아닌 소중한 친구로서 함께 어울리며 살아가는 삶 등을 작품에 담아 제출하면 된다.

응모부문은 ▲초등학생: 시, 산문, 독후감, 방송소감문, ▲중·고등학생: 시, 산문, 방송소감문, 웹툰 부문이며 방송소감문의 경우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송출될 ‘대한민국 1교시’와 청소년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나의 너에게’를 청취하거나 시청 후 소감문을 작성하면 된다.

초등학생을 위한 특집방송 대한민국 1교시-우리의 노래는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20일 KBS한국방송 1·3라디오(09:00~10:00)를 통해 방송할 예정이며, 임나영(I.O.I)·연제형·이종혁·이일화 등이 출연한 청소년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나의 너에게는 19일 KBS 1TV(14:30)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백일장은 참가자들의 더 원활한 접수를 돕기 위해 백일장 온라인접수 홈페이지(http://www.ablecontest.com)를 새롭게 개설했으며 홈페이지 내에서 백일장 공모 요강, 장애인식개선 교육자료, 작품접수와 확인, Q&A 등을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작품을 가장 많이 응모한 학교 TOP5(초.중.고 각 5개교)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접수는 5월 17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백일장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되며 수상자는 6월 18일 백일장 온라인접수 홈페이지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제출한 작품은 순수 창작물일 경우에만 인정된다.

접수 방법과 세부 일정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02-784-9727)에 문의하거나 백일장 온라인 접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