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따뜻한동행,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 포스터. ⓒ따뜻한동행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사장 김종훈)이 오는 3월 19일까지 한미글로벌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문제 해결 및 지원을 위한 ‘제4회 따뜻한동행,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장애인 일자리 문제 해결에 도전하는 사회적 경제 조직을 대상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예비)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소셜벤처,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및 자활기업 등 장애인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다양한 분야의 경제 조직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이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사업 계획 코칭, 현장실사 및 결선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며 이 외에도 ▲기관평가 ▲혁신성 ▲지속가능성 ▲실현가능성 ▲사회적 파급력 등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2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에게는 사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총 5,000만 원의 사업 실현금 지원과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이 제공된다.

공모사업의 참가 신청 방법 및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따뜻한동행 홈페이지(www.walktogether.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따뜻한동행은 지난 3년간 공모사업을 통해 코액터스(청각장애인 택시기사 고요한택시), 미투위(DIY 가죽제품 제작) 등 6개 팀을 선정했고 선정된 팀들은 사업 실현금과 멘토링을 지원받아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농인,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새로운 직무를 개발했으며 45명이 넘는 장애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