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오는 10일까지 지역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자립생활센터 및 장애인단체, 장애인복지관에서 업무 경험을 쌓을 인턴 24명을 모집한다.

대상은 서울 거주 만 18세 이상 중증장애인(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이며 장애인단체, 복지관 또는 IL 센터에서 상근직으로 근무한 경험이 없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단, 서울시 중증장애인 인턴으로 근무했으나 정규직으로 임용되지 않은 경우는 1회에 한해 추가 지원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26일 발표될 예정으로 3월부터 희망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인턴으로 선발될 경우 하루 8시간씩 주 5일 근무를 통해 해당 기관의 사업기획과 회계 프로그램 운영 등 채용 기관에서 부여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서울시는 인턴의 인건비(1,850,390원/월)와 4대 보험을 보장한다.

또한 시는 참여 인턴의 직장 적응을 돕기 위해 직장예절 및 오피스 실무 교육을 진행하며 인턴연수와 간담회를 통해 참여 인턴 간의 자조모임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s://www.seoul.go.kr) 고시·공고에서 모집요강 및 참여기관 리스트를 참고,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기관에 응시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복지포털(https://wis.seoul.go.kr) ‘정책자료실란’을 통해 확인이 하면된다.

서울시 장애인자립지원과 강선미 과장은 “서울시 중증장애인 인턴제는 단기적으로는 중증장애인의 취업을 지원하는 제도지만 궁극적으로는 장애인이 경제력을 갖춰 진정한 의미의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며, “시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 지역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경제력을 갖춰 자립하고자 하는 의지와 역량은 있으나 경력이 없어 취업 시장에서 소외받는 중증장애인들에게 2015년부터 매년 중증장애인 인턴제 사업을 통해 근무경험과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6년간 사업에 참여한 147명의 인턴 가운데 54명이 장애인 자립생활센터와 사회복지시설 등에 취업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