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산업공익재단이 지난 22일 전국장애인거주시설의 코로나19 예방과 극복을 위해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한장협)에 성금 13억 5000만원을 기탁했다.ⓒ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금융산업공익재단이 지난 22일 전국장애인거주시설의 코로나19 예방과 극복을 위해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한장협)에 성금 13억 5000만원을 기탁했다.

현재, 코로나19 감염증 하루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서면서, 사회복지생활시설 전반에 대한 감염병 예방과 대응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특히, 장애인거주시설은 휴원・휴관이 가능한 타 복지기관과 달리 장애인에게 365일 24시간 서비스 지원이 필요한 곳으로‘필수 서비스 제공 유지’와‘감염병 확산방지’라는 두 가지 상충된 과업을 수행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으며 개선을 위해 장기적 관점에서 방역지원 체계로의 전환이 시급한 실정이다.

한장협은 이번 성금을 통해 전국장애인거주시설 766개소에 감염증 확산과 예방의 장기적 대비를 위한 방역게이트 제품을 2021년 1월 말까지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시설의 보다 안전한 환경체계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재단 김광수 이사(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 회장)와 박홍배 이사(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위원장)는“최근 빈발하고 있는 코로나19 집답 감염에 가장 취약할 수 있는 사회복지생활시설 전반에 대한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이 커졌는데, 금융산업 노조가 흔쾌히 동의하고 지원을 서두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장협 정석왕 회장은 “거리두기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장애인거주시설 서비스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정부 지원이 미치지 못하는 영역에 적극적으로 손길을 내밀어준 금융산업공익재단에 감사하다”면서“방역기기 지원을 통해 이용장애인과 종사자들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은 물론 감염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