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은 ‘2021년 프로그램 지원사업 ’ 공모를 오는 11월 2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다.ⓒ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은 ‘2021년 프로그램 지원사업 ’ 공모를 오는 11월 2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다.

재단에서는 2005년부터 다름이 또 다른 힘이 되는 세상을 만들고자 장애인단체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의 권익증진을 목적으로 공익사업을 수행하는 경우 사단법인 단체 뿐만 아니라 비영리 민간 장애인단체 및 당사자 자조모임도 규모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지정주제사업(단기/중기): 재단이 주제를 정해 공모하는 사업(단기사업 : 1년이하, 중기사업 : 3년) ▲자유주제사업: 신청하는 단체에서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해 공모하는 사업 ▲연대‧교류사업:단체 간 협력을 통해 장애계 및 사회 전반에 긍정적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사업 등이다.

특히 자유주제사업의 경우 기존 제안서 작성 및 행정서류 준비에 어려움을 호소하던 소규모 단체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작년부터 도입된 2장 분량의 사업 제안서 심사 및 PPT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2021년 지정주제사업에서 신설된 부문도 주목된다. ‘코로나19관련 장애인 지원사업’을 통해 재난 앞에서 더욱이 취약할 수 밖에 없는 장애인을 위한 심리치료 및 방역예방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장애 아동‧청소년 교육 지원사업’의 경우에는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갖춘 아동청소년에게 체계적인 교육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지원사업 신청은 11월 2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재단 지원사업 홈페이지(apply.herbnanum.org)에서 단체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공고에 대한 자세한 안내, 신청방법 등은 재단 홈페이지(www.herbnanum.org) 내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지원사업팀(02-6399-62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