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상임대표 김락환, 이하 장총련)이 오는 29일까지 ‘2020 장애인당사자대회’ 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 수상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장애인당사자대회’는 UN에서 지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의 완전한 참여와 평등실현, 장애인당사자의 참 주권 회복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15년 동안 장총련이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11월 25일 글래드호텔 여의도 Bloom B에서 열릴 예정이다.

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은 장애인 인권, 복지, 문화·예술, 인식개선, 고용 분야에서 헌신한 활동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장애인 인권, 복지, 문화·예술, 인식개선, 고용 5개 분야에서 5년 이상 근무하고 각 분야의 공적이 있는 사람들이 대상이며 올해 확대한 분야로 발달장애인 당사자로서 타의 모범이 되고 우수한 직무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도 포함된다.

수상 후보자 접수는 우편과 이메일(kofod@kofod.or.kr)로 가능하며, 접수 후 반드시 유선전화(대표번호 02-784-3501, 직통 070-7728-5750)로 확인해야 한다.

장총련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10점), 한국장애인개발원장 표창(1점,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상임대표상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상 내용은 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으로 장애인 인권, 복지, 문화·예술, 인식개선, 고용 분야에서 헌신한 활동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또한 ‘2020 장애인당사자대회’에서는 장애인당사자주의를 재조명함으로써 향후 장애인당사자주의가 가져야 할 방향성을 밝히고자 한다.

자세한 사항은 장총련 홈페이지(www.kofod.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70-7728-5750)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