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오는 26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제2차 척수플러스 포럼_언택트의 세계, 척수장애인 일자리’라는 주제로 척수장애인 비대면 일자리 개발 및 확대 세미나를 개최한다.ⓒ한국척수장애인협회

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오는 26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제2차 척수플러스 포럼_언택트의 세계, 척수장애인 일자리’라는 주제로 척수장애인 비대면 일자리 개발 및 확대 세미나를 개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장애인 일자리 사업의 자체 휴업 등 대부분 중단되면서 수입이 끊긴 장애인들이 생계를 위협받고 있다.

언택트 문화의 확산, 재택근무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비를 위해 ‘언택트의 세계_척수장애인 일자리’이라는 주제로 척수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비대면 일자리 개발 및 확대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전문가들이 ‘척수장애인 비대면 일자리 개발과 확대’와 관련된 의견을 개진할 계획이다.

한국복지대학교 장애심리상담과 양종국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중증통합지원국 이효성 국장 ▲엘젠아이씨티 김남현 대표 ▲이리야시스템 허재혁 대표 ▲척수장애인 당사자 노태형(한국척수장애인협회 직업재활팀 팀장) ▲보건복지부 장애인자립기반과 이한석 사무관 등이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한국척수장애인협회 홈페이지(www.kscia.org)를 통해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