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오는 8월 7일까지 장애인단체 실무자를 위한 맞춤교육 '2020 Up School 회계&노무 스페셜특강'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Up School’은 매년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의 업무적응력 향상과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교육이다.

이번 스페셜특강은 각각 8월 13일과 20일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과목당 5시간, 총 10시간 과정)를 통해 진행되며 전국 장애인단체 실무자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장애인단체를 실무자들이 공통적으로 호소하는 실무고민을 바탕으로 구성했으며, 수강생들은 교육 중 강사와의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해결하기 어려웠던 기관의 실무고민을 해소할 수 있다.

첫 번째인 8월 13일 회계특강은 ‘기부금 관리’ 실무처리요령과 함께 ‘사례로 보는 장애인단체 회계실무’를 주제로 비영리단체 회계 전문가로 손꼽히는 최호윤 회계사(삼화회계법인)가 강의를 맡는다. 이어지는 8월 20일 노무특강은 코로나로 달라진 노무관리 업무에 장애인단체 실무자가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2020년 개정된 노동법을 바탕으로 한 채용에서 퇴직까지 핵심 노무관리 실무를 주제로 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 노무가이드북(2019) 저자이자 사회복지분야 노무전문가인 김정순 노무사(노무법인 천지)가 진행한다.

신청접수는 카카오톡 채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에서 친구추가 후 가능하며 교육정보 확인, 신청은 물론 카카오톡 일대일 상담창구도 운영 중이다. 해당 채널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 ‘업스쿨’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