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협회가 ‘제13회 전국장애청소년예술제’ 참가자를 오는 6월 2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제13회 전국장애청소년예술제’는 장애청소년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대중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의 후원으로 7월 24일 서울여성플라자(국제회의실·아트홀)에서 열린다.

예선 없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장애청소년(9세 이상~24세 이하)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한 전통악기연주부문, 서양악기연주부문(독주, 합주), 댄스&무용부문, 노래부문, 미술부문, 문예창작부문 등 총 7개 부문의 경연을 통해 대상과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트로피와 상금, 상장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편, 전국장애청소년예술제를 통해 발굴된 기타리스트 김지희, 국악소녀 이지원, 첼리스트 김민주, 피아니스트 정민성, 소리꾼 장성빈 등이 대내외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어 장애청소년의 재능을 발굴하고, 장애문화예술의 발전을 도모하는 협회의 설립 정신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요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http://www.bluesky82.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