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청년 국제연수 ‘장애청년드림팀’ 16기 모집
장애인재활협회, 만 18~34세 대상 …4월 11일까지 접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3-31 11:46:54
신한금융그룹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해외연수사업인 '
장애청년드림팀' 16기를 모집한다.
'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는 2005년부터 장애대학생과 장애청년들의 사회참여를 위해 진행되어온 유일한 장애청년 국제연수프로그램이다. 장애청년들에게 스스로 정해놓은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 16살이 된
장애청년드림팀은 '
장애청년드림팀에는 세 가지가 없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큰 변화를 맞이했다.
첫째, 한계가 없다. 기존의 해외연수는 물론 취업이나 미래의 진로를 고려한 장기간의 해외인턴십이 추가되어 도전의 범위가 더욱 확장되었다.
둘째, 형식이 없다. 그동안 장애만을 주제로 도전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장애청년들의 전공이나 진로와 관련해 자유로운 주제로 도전할 수 있다.
셋째, 제한이 없다. 연수팀을 구성하는 인원에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 소수정예 2명부터 동아리 8명까지 팀의 색깔에 맞게 인원을 구성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처음 진행되는 해외인턴십은 국제사회 실무 경험을 통해 향후 진로선택과 사회진출의 발판이 되는 커리어를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habilitation International(뉴욕), UN(뉴욕), UNESCAP(방콕) 등의 국제기구와 SBJ은행(Shinhan Bank Japan, 신한은행 해외법인)에서 인턴십의 기회가 청년들에게 주어진다.
지원서 제출은 4월 11일까지이며,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만 18~34세 장애·비장애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청년들에게는 왕복항공권을 포함해 해외 체류비 전액을 지원한다.
재활협회 관계자는 "
장애청년드림팀을 통해 장애청년들이 자신의 삶을 설계해 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기뻤다"며 "장애청년들이 주변의 많은 우려에도 도전에 성공하고 그들의 삶에 터닝포인트로 삼게 되는 순간을 보면서 계속해서 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의
장애청년드림팀 참여 관련 더 자세한 선발절차, 지원방법 등은 '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 공식 홈페이지 및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http://www.freeget.net/main.php)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추가 문의사항은
장애청년드림팀 담당자 내선전화 혹은 드림팀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