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7월27일부터 31일까지 ‘제2회 유니버설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작품을 접수받는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오는 7월27일부터 31일까지 ‘제2회 유니버설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작품을 접수받는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남녀노소 및 장애의 유무와 관계없이 누구나 제품, 환경, 서비스 등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 등 특정계층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유니버설디자인 및 보조기기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자 마련됐으며, 건축, 공학, 관광, 제품디자인분야 등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모집부문은 ▲ 유니버설 공간 디자인 ▲ 유니버설 제품디자인 ▲ 유니버설관광 ▲ 장애물없는생활환경(Barrier-Free)인증 총 4개 부문이다.

공모전은 개인 및 3인 이내의 팀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인 7월27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신청서를 등록하고, 출품작은 택배 및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개발원은 1차 심사와 2차 오디션을 통해 10월 중 부문별 최종 수상작 32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10월 7일 ‘2020 디자인코리아페스티벌’에서 선정작에 대한 시상 및 전시가 이뤄진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보건복지부장관상 등 장관상과 함께 3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 선정 및 시상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koddiUD.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개발원 UD환경정책기획팀 (02-3433-0777)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