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날동대문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3월부터 진행되는 개인별자립지원 ‘ILS기초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ILS기초과정’은 정보수집 및 계획수립, 프로그램 활동, 평가의 과정을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수행함으로써 자기주도적인 자립생활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경험들을 축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는 ILS기초교육부터 개별계획수립, 프로그램활동, 지역탐방, 전국 그곳에 가고파의 과정을 거치며 단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첫 단계인 ILS기초교육은 3번에 나눠 진행되며, ‘자립에 대한 기초이념’,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당사자의 이야기’, ‘내가 그리는 나의 인생과 자립생활’이라는 총 3가지 소주제로 교육을 실시한다.

기초교육 진행 후에는 참여자의 욕구에 따라 프로그램 계획을 세워보는 개별계획수립과 수립된 계획에 따라 직접 실천하는 프로그램활동,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지역탐방, 전국 그곳에 가고파까지 단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ILS기초과정’은 자립생활에 관심이 있는 장애인 당사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5일 오후 5시까지 전화(070-7728-2637) 또는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