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이상호, 이하 양천IL센터)가 오는 3월 27일까지 장애인 당사자 주도 ‘개별자립생활프로그램(ILP: Independent Living Program, 이하 개별ILP)’ 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 서울시 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지원 사업으로 진행되는 개별ILP는 단기자립생활체험과 중기자립생활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단기자립생활체험은 4월부터 10월 내 2박 3일에서 4박 5일 중 선택, 사람중심계획을 바탕으로 개별계획을 수립해 실천 활동을 진행한다. 장소는 서울시내 숙식이 가능한 숙박시설에서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2명이다.

중기자립생활프로그램은 3월부터 11월까지 연중 진행되며 사람중심계획을 바탕으로 개인별 계획을 수립해 요리, 주거, 금전관리, 여가문화 활동, 직업체험 등 월별 실천 활동이 이뤄진다. 모집인원은 3명이다.

참여대상은 자립생활을 계획하고, 실천하고 싶은 장애인 당사자로 양천IL센터에 직접 내방해 이용신청서와 ILP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이후 내부 지원회의를 통해 참여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일부 체험비에 따라 일부 자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접수상담 및 문의: 양천IL센터(02-2608-2979)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