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이 지난달 31일 복지관 지하 강당에서 시각장애인 축구 활성화를 위해 거스히딩크재단과 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서울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서울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이 지난달 31일 복지관 지하 강당에서 시각장애인 축구 활성화를 위해 거스히딩크재단과 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거스히딩크재단은 시각장애인들이 안전하게 축구를 즐길 수 있는 시각장애인 전용 축구장인 드림필드를 2007년 충주 성심맹아원에 제1호 건립을 시작으로 2015년 이천 설봉공원에 제13호까지 구축해 시각장애인 축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각장애인 축구교실 프로그램과 축구 대회 출전, 시각장애인 축구 음성교재 제작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거스히딩크재단 함상헌 사무총장은 “시각장애인 전용 축구장인 드림필드에서 시각장애인이 마음껏 공을 차며 각자의 꿈을 이루는 기회가 제공되길 바라며 거스히딩크재단의 3가지 원칙인 Sharing(공유), Dream(꿈), Equality(동등함)를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복지관 임종혁 관장은 “축구를 통해 개인이 가진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거라 생각한다. 거스히딩크재단의 지원 취지에 맞는 프로그램을 실시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