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장애인협회가 지난 10일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시·도협회장, 시·군·구지회장, 임직원 및 회원들의 결속을 다지고 신년 덕담을 나누는 신년하례회 및 시무식을 개최했다.ⓒ한국교통장애인협회

한국교통장애인협회가 지난 10일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시·도협회장, 시·군·구지회장, 임직원 및 회원들의 결속을 다지고 신년 덕담을 나누는 신년하례회 및 시무식을 개최했다.

곽재룡 경북광역이동센터장이 진행을 맡아 노리광대의 역동적인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김세한 구미부시장, 김태근 구미시의회의장, 윤창욱 경상북도의원, 김택호 구미시의원을 비롯해 협회 직원 및 회원 4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기도 사무총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후 참석자 전원이 서로 마주보고 ‘새해 복지 많이 하세요’라는 인사를 나눔으로 복지에 대한 의지와 기원을 나눴다. 이어 만세삼창, 시루떡 자르기, 건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김락환 중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애계가 힘겨운 상황과 큰 전환점을 맞고 있지만 장애인들이 도리어 무관심하고 있다고 안타까움을 전한 후 경자년을 맞아 깨어나고 전진하자며 결의를 내비쳤다.

김세한 구미부시장은 장애인용하이패스 감면 단말기 지원사업과 차량용 보조기기 구입지원 등의 다양한 시책을 통해 장애인 복지실현과 권리확보를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의 인사를 했다.

이어 경상북도장애인복지과장이 이철수 도지사의 인사를 전했고, 김태근 구미시의회의장과 윤창욱 경북도의원, 김택호 구미시의원, 협회 감사를 맡은 김진태 변호사의 인사가 있은 후 길현명 이사와 장경석 인천시협회장의 건배제의, 최정헌 부산시협회장의 선창으로 한국교통장애인협회와 대한민국의 발전을 기원하는 만세삼창이 이어졌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