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대국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을 하고 장애 공감 문화를 조성하고자 단편 예능 토크쇼‘튜브톡톡! 꿈꾸는 다이어리’를 지난 19일 첫 공개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 대국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을 하고 장애 공감 문화를 조성하고자 단편 예능 토크쇼‘튜브톡톡! 꿈꾸는 다이어리’를 지난 19일 첫 공개했다.

예능 토크쇼‘튜브톡톡! 꿈꾸는 다이어리’는 CJ헬로, 디라이브, 티브로드 등 복지TV 채널에서 19일부터 23일까지 오후 8시에 1회씩 총 5회 방영된다. 네이버TV 개발원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서는 현재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임수현(현링, 지체장애), 김한솔(원샷, 시각장애), 미진(미진TV, 청각장애), 한기명(스탠드업코메디, 지체)가 자신의 일상을 소개하며 장애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는 장애인식개선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개발원이 올해 새롭게 시작한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이수한 강사들이 전달하는 장애인식개선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특별한 공감대화(이하 특공대)’도 복지TV 채널과 네이버TV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복지TV 채널에서는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오후 9시에 방영된다.

한편, 개발원은 장애인 또는 장애 문제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공감 문화를 확산하고자 SNS 콘텐츠 공모전, 스토리텔링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 콘텐츠는 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 네이버TV(https://tv.naver.com/koddi) 또는 카카오톡 채널(http://pf.kakao.com/_YNMyT)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