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2019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이하 A+Festival) 성과보고회가 지난 16일 한국방송회관 코바코홀 3층 회견장에서 열렸다.ⓒ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2019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이하 A+Festival) 성과보고회가 지난 16일 한국방송회관 코바코홀 3층 회견장에서 열렸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김홍걸 대회장(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상임의장), 홍이석 조직위원장(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상임대표) 및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안중원 이사장을 비롯한 장애인문화예술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홍이석 조직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홍걸 대회장의 인사말,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안중원 이사장의 축사를 비롯해 고재오 집행위원장의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사무총장) 성과 보고, 2019 축제 평가기관인 안녕소사이어티 안영노 대표의 평가보고, 발달장애예술단체 어울림예술단의 축하공연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홍걸 대회장은 “태풍으로 인한 행사 취소에도 불구하고 추가 개최를 통해 더 많은 장애예술인에게 작품발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모든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장애와 비장애예술인, 국내와 국외 예술인 모두가 참여하는 행사로 나아가길 바라며, 남북교류 차원에서 북한예술단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재오 집행위원장은 올해 성과를 보고하면서, “날씨로 인해 어려움이 있었지만 많은 분들의 도움과 관심 덕분에 무사히 행사를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예술가들의 예술에 대한 열정과 노력에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을 운영해 올해 축제평가를 진행한 안녕소사이어티의 안영노 대표는 평가보고를 통해 “향후 축제를 진행할 때 장애인 뿐 만아니라 비장애인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포용력있는 축제의 모습”을 제시하면서, 축제가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를 주최하는 홍이석 조직위원장은 “내년도는 더 많은 장애예술인이 참여하고, 장애예술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밝히며, “장애인문화예술축제가 더 발전하고, 내년 2020년 장애인문화예술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