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이 포스코인터내셔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과 임직원 봉사활동 참여로 제작한 촉각음악점자교재를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이 포스코인터내셔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과 임직원 봉사활동 참여로 제작한 촉각음악점자교재를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촉각교재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임직원 140여명이 참여해 ‘나의 첫 음악점자’ 촉각점자교재와 부록에 촉감 소재를 부착하는 등의 수작업으로 제작됐다.

완성된 촉각교재는 전국 시각장애특수학교, 점자도서관, 시각장애인복지관 등 유관기관에 이달 배포될 예정이다.

복지관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촉각점자교재를 제작 발행하고 있다. 촉각점자 시리즈물인 ‘나의 첫 한글점자’에 이어 ‘나의 첫 수학점자’를 발행했으며, 특히 올해는 복지관 내 시각장애인음악재활센터와 연계하여 ‘나의 첫 음악점자’를 신규 발간했다.

한편,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017년부터 복지관과 협력해 시각장애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과 임직원 봉사활동 참여로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문의>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촉각교재제작팀(02-880-0620~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