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총련)는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4일 디큐브시티에서 ‘2019년 제2차 취업자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취업자간담회는 장총련을 통해 취업한 근로자로 구성됐으며, 2차 간담회에서는 근로자의 스트레스 해소와 문화생활을 누리기 위해 뮤지컬 관람과 업무 고충 상담을 했으며, 근로의욕 고취 및 장기근속을 도모하고자 진행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근로자는 “다른 취업자들과 유대감을 쌓을 수 있어 좋았고, 뮤지컬을 처음 보았는데 매우 재밌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장애인을 채용하는 일부 기업들이 정규직보다는 계약직 근무를 선호하고 있어 안정적인 일자리가 부족하다는 점에 있어 아쉬움과 지금은 근무 중이지만 계약 기간이 끝나고 나서 다시 구직활동을 해야하는 어려움이 있다고 전했다.

장총련은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직종 개발, 구직상담, 취업알선, 취업 후 적응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장애인 구인·구직 상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용지원팀(02-831-0293)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