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부모회가 ‘제35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전국장애인부모대회는 장애인과 더불어 살 수 있는 사회를 건설하는데 부모들이 선봉에 서서 자녀 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부모의 양육노고를 위로 및 격려하는 것과 더불어 새로운 정책을 개발하고 제안하는 자리로, 지난 198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9월 23일 오전 10시30분 서울시 종로구 부암동 소재 AW컨벤션센터에서 “장애인가족복지국가를 향하여”(부제: 고령장애인 정책수립으로 생애주기별 지원체계 완성하자!)를 주제로 열린다.

특히 올해 대회는 현재 급증하고 있는 고령장애인과 돌봄제공자를 위한 지원체제 및 전문서비스의 부족에서 비롯되는 다양한 문제와 욕구 해결을 위한 정책 마련을 제안하는 시간도 갖고자 “고령장애인 정책수립을 위한 국제포럼”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대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사전 참가자 접수를 받으며, 오는 30일까지 구글링크(https://forms.gle/RCzFMNubZqpUvfdM6 )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