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드림블라썸아카데미 모집 포스터. ⓒ서울중구장애인복지관

서울 중구장애인복지관(이하 중구장복)이 오는 8월 21일까지 제3기 "드림블라썸아카데미"에 참여할 만 19세 이상 발달장애인을 모집한다.

올해로 3년차를 맞는 “드림블라썸아카데미”는 단편적인 서비스 제공의 영역을 벗어나 미술 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의 재능 발굴을 목적으로 9월17일부터 내년 6월31일까지 주 3회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평소 자신이 제작한 다양한 형태의 작품 3점이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 이메일(dreamblossomacademy@gmail.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이 마감되면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하게 되며, 이들은 전문미술교육을 받게 된다.

정진옥 중구장복 관장은 “우리의 꿈은 발달장애인들의 숨겨진 창의성이 멋진 디자인 제품으로 재탄생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라며 “여러 분야의 사람들과 협력해 우리의 꿈이 더 멀리 나아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중구장복은 8월 13일 “드림블라썸아카데미” 사업 설명회를 열고 자세한 지원 계획을 설명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235-8430)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jgcrc.or.kr)를 참조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