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이 지난 18일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기빙플러스 인천부평점을 오픈했다. ⓒ밀알재단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지난 18일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기빙플러스 인천부평점을 오픈했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기부 받은 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국내 최초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스토어다.

유명브랜드의 의류와 신발, 속옷, 생활용품 등을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수익금은 매장 내 장애인 직원 고용 등 취약계층을 위해 쓰인다.

밀알복지재단은 2017년 1호 매장인 ‘기빙플러스 석계역점’을 개점한 이래 수도권 중심으로 기빙플러스 매장 5개를 운영해왔다. 이번에 문을 연 인천부평역점은 6번째 점포가 된다.

인천부평점은 82m2 규모로 총 5천여 점의 상품이 입점 돼 있다. 취약계층 직원으로는 장애인 4명과 다문화인 1명을 고용했다.

특히 한국마사회 부평지사에서 취약계층 직원들의 인건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한국마사회 부평지사와 밀알복지재단 인천지부는 지난 7월 초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소비자는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고, 기업은 재고소진은 물론 세제혜택과 사회공헌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재고소각도 방지해 환경도 지킨다”면서 “기업과 소비자의 참여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빙플러스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