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기업 혁신성장센터 구성 구성도. ⓒ장애인기업 혁신성장센터 설치·운영 계획안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공단 고용개발원 내 별도의 장애인기업 혁신성장센터를 신설하고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1일 공단 장애인기업 혁신성장센터 설치·운영 계획안에 따르면 혁신센터성장 제4차 산업혁명 도래 등 새로운 노동환경에 대응해 장애인 및 장애인 관련 기업의 창업·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새로운 장애인고용 모델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혁신성장센터는 장애인과 장애인 관련기업의 창업·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새로운 장애인고용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를 수행한다.

사회적기업·사회적협동조합, 표준사업장, 직업재활시설 등 장애인 다수고용 기업 뿐 아니라 1인 기업까지 창업에 필요한 교육 및 컨설팅 지원한다.

금융·특허·노무·법률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운영하면서 기업 경영 전반에 대한 멘토링·컨설팅을 제공하고 공단의 장애인 직무발굴 등 장애인고용 노하우, 각종 정부지원 통합안내를 지원한다.

대기업·공공기관과 연계한 새로운 장애인고용모델 발굴, 장애인고용 우수기업 소셜프랜차이즈 적극 육성, 장애인표준사업장 생산품 판로지원 등도 혁신성장센터의 주요 기능이다.

혁신성장센터는 서울맞춤훈련센터 내 별도의 업무공간에 마련되며 팀장(센터장) 1명, 팀원(센터원) 1명 총 2명으로 구성된다.

공단은 장애인 관련 기업과 창업 희망 장애인에게 창업 교육 및 컨설팅 제공하고 나아가 기업 경영 전반(금융·특허·노무·법률분야 등) 컨설팅 제공 등을 통해 안정적 기업운영과 장애인 고용안정 지원을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