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메타넷과 함께하는 장애인바리스타대회 진행 모습.ⓒ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는 7월 10일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제8회 메타넷과 함께하는 장애인바리스타대회’를 개최한다.

사회복지법인 한국재활재단이 주최하고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장애인바리스타대회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고용 촉진, 우수 장애인 바리스타를 발굴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이번 대회는 공식후원사인 메타넷과 서대문구청, (사)한국커피연합회, 쟈뎅, UCEI 등의 꾸준한 후원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다.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구분해 시합이 이뤄지며, 개인전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운영된다. 대회에서 수상하는 장애인은 상금뿐만 아니라 KCA·UCEI바리스타자격증을 수여받게 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 대회보다 더 많은 인원(단체전 15팀, 개인전 24명)이 참여해보다 더 박진감 넘치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회당일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부스도 준비되어 있다. 커피콩 아트, 에코 슬리브 만들기, 맷돌커피 시음, 라바짜 젤라또 시식 등 오감이 즐거울 다양한 활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단체팀 및 개인전 선수 응원영상에 대한 SNS응원전을 진행해 페이스북 좋아요 수가 가장 많은 1~3위 팀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