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이 장애 비장애 이웃 통합 활동 지원사업 ‘작지만 큰 걸음’ 참여자를 모집한다.ⓒ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이 장애·비장애 이웃 통합 활동 지원사업 ‘작지만 큰 걸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복지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비장애인 이웃과 장애이웃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활동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장애이웃과 함께 나들이, 각종 스터디, 악기연주, 체육활동, 문화활동, 공예, 봉사활동, 나눔행사 기획, 동네문제 해결 등 다양한 내용을 자유롭게 기획 및 선택해 활동할 수 있다.

새로운 모임에 참여하고 싶은 개인이거나, 기존 모임에 장애인·비장애인의 참여를 원하는 단체도 신청 가능하다.

‘작지만 큰 걸음’모임은 최소 3명 이상으로 구성돼야 하며, 모임 별 장애인 참여자가 20% 이상이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과 단체는 홈페이지(www.sgwga.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및 작성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 그 외 자세한 문의사항은 복지관(02-877-0750)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10개 단체 모집 시까지 상시 이루어지며, 모임 활동비는 연 최대 50만원 지원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