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2019년 장애인 개별동료상담 서비스 이용자를 상시 모집한다.

장애인 동료상담은 장애의 경험을 가진 동료 장애인과의 상담을 통해 다양한 문제들을 공유하고 지지해가는 과정으로, 장애로 인한 억눌린 감정, 고민, 스트레스를 비슷한 경험이 있는 동료의 공감을 통한 지지로 해소하는 방법이다.

나아가 다양한 정보제공과 인간관계 커뮤니티를 통해 보다 질 높은 삶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출발점으로 매우 중요한 서비스이다.

은평센터의 장애인 개별동료상담 서비스는 고민상담, 감정해방을 기초로 한 1:1 개별심층상담, 이용자 개개인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맞춤형 정보제공, 다양한 자립생활기술 및 노하우를 제공하는 자립생활기술 정보제공, 마지막으로 교육, 취업, 프로그램 및 커뮤니티 연계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 개별동료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장애인은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며 개별동료상담이 진행되는 시간, 장소, 방법(내방, 방문, 전화, 이메일, 외부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개별동료상담의 모든 내용은 비밀 유지를 원칙으로 개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철저히 보장한다.

<신청 문의> 자립지원팀 02-383-133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