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1교시 Happy Together 공감교실 진행자 KBS 아나운서 박태원(사진 좌), 이혜성(사진 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제39회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맞아 교육부와 KBS한국방송,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기획하고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2019 ‘대한민국 1교시 - Happy Together-공감교실’이 오는 19일 오전 9시에 KBS 1‧3라디오, 인터넷라디오(KONG)를 통해 송출된다.

‘대한민국 1교시’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장애이해교육 방송으로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해 올바른 이해와 인식개선 도모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2018년에는 전국의 초등학생 245만 명 이상이 시청해 초등학교 장애이해교육의 우수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2019 ‘대한민국 1교시’(제작 박성철, 구성 오영미)는 총 두 편의 인터뷰 영상과 세 편의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KBS 아나운서 박태원과 이혜성이 출연해 보다 전달력 있고 정확한 교육내용을 전달한다.

특히 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생각 많은 둘째 언니’ 유튜버이자 영화감독 장혜영씨와 한 발의 비보이 김완혁씨의 인터뷰를 통해 학생들이 장애를 보다 현실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친구와 함께 어울리는 학교생활을 담은 세 편의 애니메이션으로 관점의 변화를 이끌어 학생들이 보다 흥미롭게 장애이해교육에 집중하도록 했다.

자세한 내용은 문의전화(02-784-9727)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www.wefirst.or.kr)를 참조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