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계 현안을 공동으로 해결하기 위한 장애인공동대응네트워크가 더불어민주당 권미혁 의원과 오는 1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간담회실에서 “장애인 안전종합대책 이행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

지난 4일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큰 피해가 발생했다. 이번 산불로 인해 장애인들은 재난 속에서도 소외된 계층임이 나타났다.

청각장애인들은 재난방송에서 수어통역을 제공받지 못해 인지를 하지 못했, 휠체어를 탄 장애인들은 재난문자를 통해 받은 장소까지 이동하기 어려워 재난 상황에서 안전을 보장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정부는 9개 관계 부처 합동으로 ‘장애인 안전 종합대책’을 마련했지만 아직까지 실효성은 의문이다.

장애인공동대응네트워크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금까지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장애인 안전을 향상하기 위해 종합대책 이행을 촉구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행정안전부 조상명 생활안전정책관이 정부의 이행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발표한다. 장애계에서는 지체, 시각, 농아(청각), 척수 등 장애유형별로 필요한 상황을 점검하고, 장애인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