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4시 경기도 과천시 렛츠런파크서울(서울경마공원) 럭키빌 6층 VIP실에서 열린 서울마주협회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제트 “Hope, Great Challenge” 선포식에서 강석대 회장을 비롯한 협회 임원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용희 사무처장, 에이블복지재단 백종환 상임이사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에이블뉴스

서울 마주들이 십시일반 힘을 모아 열악한 현실에 놓여 있는 장애인스포츠 선수에 대한 정기적인 지원에 나선다.

서울마주협회(회장 강석대)는 17일 오후 4시 경기도 과천시 렛츠런파크서울(서울경마공원) 럭키빌 6층 VIP실에서 2019년 오너스데이 기념,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제트 “Hope, Great Challenge”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강석대 회장,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김용희 사무처장, 에이블복지재단 백종환 상임이사, 대한장애인체육회 조향현 이사 등 내·외빈이 자리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에이블복지재단이 함께 하는 이 사업은 “편견을 넘어 희망과 도전으로”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악한 현실에 놓여 있는 장애인스포츠 선수들을 지원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서울마주협회는 지난 1월 공모 및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자로 국가대표 휠체어농구 김동현(남, 31세) 선수, 아이스슬레지하키 최혁준(남, 48세) 선수, 장애인탁구 김형권(남, 26세) 선수를 확정했다.

김동현 선수에게는 맞춤 의족이 지원됐으며, 최혁준 선수의 의족은 제작 중으로 지원을 앞두고 있다. 김형권 선수에게도 추후 의족이 지원된다.

이를 위해 서울마주협회는 조병태 마주 개인 후원 500만원을 포함한 총 3500만원을 후원한다. 또한 최소 오는 2022년까지 지속적으로 기부를 통해 장애인스포츠 선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회공헌 프로제트 “Hope, Great Challenge” 선포식에서 (사진 좌측부터) 서울마주협회 강석대 회장,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용희 사무처장, 에이블복지재단 백종환 상임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에이블뉴스

강석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회는 지난 2009년부터 사랑의 열매와 함께 동물 이름으로의 기부 프로젝트를 시작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게 됐다”면서 “이제 더 발전된 모습으로 진정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오늘 이렇게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호프, 그레이트 챌린지’ 프로젝트는 장애인스포츠 선수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라면서 “앞으로 우리 마주들이 작은 힘을 모아 장애와 편견을 넘어 꿈에 도전하는 장애스포츠 선수들의 희망의 다리가 되어 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용희 사무처장은 “오늘 서울마주협회와 사랑의 열매가 함께하는 새로운 프로젝트 사업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서울마주협회의 사회공헌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종환 상임이사는 “장애인스포츠 선수들은 비장애인스포츠 선수들과는 달리 매우 열악한 상황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면서 “심지어 국가대표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고 현실을 전했다.

또한 “정말 도움이 필요한 곳에 희망의 손길을 전해주신 서울마주협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이후에는 강대석 회장이 마주들의 기부금으로 건립된 국내 최초 시각장애 유아학교인 서울효정학교 등 소외계층 어린이들과 불우이웃을 위해 사용하게 될 3000만원의 기부증서를 김용희 사무처장에게, 협회 오종택 홍보분과위원장이 3500만원의 장애인스포츠 선수 지원 증서를 백종환 상임이사에게 전달했다.

서울마주협회 강석대 회장(사진 우)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용희 사무처장에게 3000만원의 기부증서를 전달했다.ⓒ에이블뉴스

서울마주협회 오종택 홍보분과위원장이 3500만원의 장애인스포츠 선수 지원 증서를 백종환 상임이사에게 전달했다. ⓒ에이블뉴스

사회공헌 프로제트 “Hope, Great Challenge” 선포식에 참석한 서울마주협회 강석대 회장을 비롯한 임원, 맞춤 의족 지원 대상자인 장애인국가대표 선수 등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에이블뉴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