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앤컴퍼니가 발달장애인의 어려운 취업 문제 해결을 위해 ‘꿈꿈진로멘토링 스쿨’, ‘꿈꿈진로코칭스쿨’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꿈앤컴퍼니는 2018년, 2019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기업으로, 발달장애인의 행복한 직업찾기 지원을 위한 일자리직무개발, 진로멘토링, 진로교육, 교육콘텐츠개발, 취업플랫폼 전문으로 하는 사회적기업 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소셜벤처다.

발달장애인은 취업이 힘들고, 힘들게 취업한 직장에서도 대부분 2년이내 이직을 하거나 퇴사 한다.

원인은 올바른 진로탐색, 진로설계가 되지 않았거나, 충분한 직업준비, 직업교육 없이 조기에 취업을 하고 다양하지 못한 일자리로 인해 자신이 원하지 않는 직장에 다니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진로에 고민이 있는 고등학교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꿈꿈진로멘토링스쿨’, 장애부모를 대상으로 한 ‘꿈꿈진로코칭스쿨’ 1기를 각각 모집한다.

‘꿈꿈진로멘토링스쿨’은 총 7주과정 동안 사회적기업가와의 멘토링, 진로설계, 진로적성검사 등을 진행한다.

‘꿈꿈진로코칭스쿨’은 부모를 대상으로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45 SD타워 3층(인큐베이팅센터)에서 오는 16일 오전 10시 진로설계이해, 진로코칭기술, 진로직업 정보 및 제도 등을 교육한다.

‘꿈꿈진로멘토링 스쿨’, ‘꿈꿈진로코칭스쿨’ 1기 참가자 모집은 15일까지로 접수 및 문의는 홈페이지 www.kkum-company.com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카카오톡친구(꿈앤컴퍼니 검색 / ID:kkumcompany) 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