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토닥토닥이 4월 20일 장애인의 날 대전 한밭수목원 천변에서 ‘제 5회 제대로 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기적의 마라톤’을 개최한다.ⓒ토닥토닥

사단법인 토닥토닥이 4월 20일 오후 1시 장애인의 날 대전 한밭수목원 천변에서 ‘제 5회 제대로 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기적의 마라톤’을 개최한다.

올해로 기적의 마라톤은 5회를 맞이하며 시민의 힘으로 이끌어낸 대한민국 최초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시작을 전국에 알리고 장애가 장벽이 되지 않는 세계를 위해 참가자가 함께 지구한바퀴(4만KM)를 달린다.

기적의 마라톤은 5km, 10km 코스로 진행되며 시민이 1km당 1000원을 기부하고 기업은 시민이 뛴 만큼 후원하는 기부마라톤이다.

참가비는 5km코스 5000원, 10km코스 1만원이며 기부금영수증발급이 가능하다. 그리고 5km는 1시간이내, 10km는 1시간 30분이내 완주시 완주메달을 지급한다.

행사당일 마라톤 뿐만 아니라 무대공연과 경품추첨, 다양한 체험 및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어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진다.

제 5회 기적의 마라톤 참가신청 토닥토닥 홈페이지(http://todagtodag.com)을 통해 하면 된다.

사단법인 토닥토닥은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건립을 위해 장애아동가족들과 시민들의 뜻을 모아 만든 비영리단체로, 자세한 내용은 '토닥토닥'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단법인 토닥토닥(☎042-471-04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