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4대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에 당선된 정석왕씨.ⓒ에이블뉴스DB

제 14대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에 기호 1번 정석왕 씨가 당선됐다.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는 22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협회장 선거를 진행한 결과, 정석왕 당선자가 총 355표 중 228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호 3번 이경학 후보는 126표를 얻는데 그쳤다. 신임 회장의 임기는 이날부터 총 3년이다.

정석왕 당선자는 제주장애인요양원장, 신원복지재단 이사장,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이사, 전 제주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실무협의체위원장으로 활동했다.

정 당선자는 출사표로 변화의 대상이 아닌 변화를 함께 주도하겠다고 하면서 4대분야 15개 세부과제를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

구체적으로 커뮤니티케어에 대한 주도적 대안 제시, 거주시설의 운영기준 재정립 추진, 단기 및 그룹홈에 대한 지원 대책 마련, 기능보강사업의 효율적 운영방안 제시, 근로기준법 강화에 따른 대책 마련 장애관련단체와의 협력 강화, 장애관련시설연합회 및 가족네트워크 구성이다.

또한 아웃소싱을 통한 경영가이드라인 마련, 시설의 긍정적 이미지 홍보, 직위별·직급별 교육체계 강화, 시설별 맞춤형 컨설팅 지원, 시설장 및 직원의 권익보호 강화, 사외이사를 통한 대외 공신력 강화, 중앙협회와 지방협회간의 유기적 관계 마련, 사무국 운영의 전문성 확보를 약속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