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이 ㈜파이브지티와 공동주최로 오는 25일 오후2시부터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얼굴인식보안로봇(Ufacekey) 기증식 및 시연회’를 개최한다.

사물인터넷은 사람, 사물, 데이터 등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정보가 생성·수집·공유·활용되는 기술·서비스를 통칭하는 개념이다.

그중에서 활용도가 높은 부문은 안전과 관련된 부문으로서 긴급구조나 자연재해 모니터링, 위험물 감지·경보,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 안전 감시 등에 활발히 적용되고 있다.

특히 얼굴인식 등 생체인식 Iot 기술은 카메라를 통해 입력되는 디지털 이미지 중 얼굴 특징이라는 생체정보를 이용해 사람을 자동으로 식별하는 생체인식 방법이다.

파이브지티의 기술은 별도의 추가 장비 없이 외부 방문자 출입을 제어하며,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범죄에 대한 자연적 감시가 이루어진다.

외부인의 동선이 일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유도해 범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거주자의 범죄에 대한 공포와 불안감을 감소시킴으로써 장애인의 편의증진에 활용된다.

이번 시연회에서는 실제 얼굴인식보안로봇(Ufacekey)을 실 사용하는 장애인당사자 4인이 참여해 사용담을 발표할 예정이며, Iot 기술이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편의증진을 위해 어떻게 이용될 수 있는지, 보완할 점은 무엇인지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얼굴인식보안로봇(Ufacekey) 시연회에 참가하시는 분들께 소정의 기념품 및 얼굴인식보안로봇(Ufacekey) 설치 할인권이 배부될 예정이다.(한정수량)

<문의>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정책홍보실 ☎070-7728-5749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