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다누림관광센터가 11일 한국척수장애인협회,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한국장애인문화협회 등 장애인 단체와 장애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그린라이트

서울다누림관광센터가 11일 한국척수장애인협회,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한국장애인문화협회 등 장애인 단체와 장애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의 관광욕구에 대한 의견 전달과 제시한 의견을 센터 사업에 반영하는 것을 포함하며, 무장애관광 활성화를 위한 홍보 협력업무도 진행된다.

한편, 서울다누림관광센터는 2018년 4월부터 장애인, 노인, 영유아동반자 등 관광약자가 물리적·사회적 장벽없이 서울시 내를 관광할 수 있는 무장애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내년에는 콜센터 운영과 함께 무장애관광정보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오픈과 시티투어 버스운영 등 본격적인 사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다누림관광센터(1670-0880)로 문의하거나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홈페이지(www.grlight.kr)를 참고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