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청각장애인훈련센터가 지난 6일 선우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청각센터의 직업훈련시스템을 살펴보는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청각장애인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청각장애인훈련센터가 지난 6일 선우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청각센터의 직업훈련시스템을 살펴보는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견학은 청각센터 소개, 시설견학, 기계3d프린터 출력 실습, 직업탐색 및 입학평가 체험,학부모 상담, 선배와의 만남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견학 진행과 질문에 대한 설명 등을 수어와 음성통역으로 제공했다.

윤중오 센터장은 “앞으로 직업평가-직업훈련-취업알선-사후관리 등 청각장애인의 성공적인 취업 및 사회적응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각장애인훈련센터는 자막과 수화 지원, 시각 위주의 학습자료 등 청각장애인에게 적합한 훈련 환경을 갖추고, 기계 직종과 전자직종 2개 분야에서 전문적인 직업훈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훈련뿐 아니라 통합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청각장애인의 고용안정 및 사회적응을 위해 노력해가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