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8에 위치해 있는 사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 경기동부지사가 20일 문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에 위치한 공단 경기동부지사는 경기도 동부권역 내 장애인과 사업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이에 따라 경기도내 전체 장애인구의 61.8%와 고용의무사업체의 77.6%가 밀집된 경기남부 권역에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동부지사는 그동안 경기지사가 관할해 온 경기남부 권역 중 성남시, 용인시, 평택시, 광주시, 이천시, 여주시, 안성시, 하남시, 양평군 등 9개 시·군에서 장애인 취업지원서비스, 장애인고용장려금 지급업무 및 부담금 징수업무 등 장애인고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동부 권역의 장애인과 고용의무사업체가 성남시와 용인시에 50% 가까이 집중되어 있는 만큼 경기동부지사는 분당선, 신분당선, 경강선, 용인 에버라인(경전철) 등 지하철을 통해 접근하는 고객의 접근성이 높은 분당선 오리역에 자리를 잡았다.

정호연 경기동부지사장은 “경기동부지사 개소를 통해 경기동부 권역의 장애인과 사업주에게 양질의 장애인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여 물리적인 거리뿐만 아니라, 마음의 거리도 좁히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