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오는 8월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 보수교육의 일환으로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해 인문학 강좌 ‘2018 장애인과 함께하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인문학 – 프로그램 1, 인간의 조건’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공감, 우정, 분노, 평등, 욕망, 기억의 6가지 주제의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다.

척수협회는 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를 운영하면서 센터 소속 교육강사들의 역량강화와 제공되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매년 4회에 걸쳐 강사보수교육을 실시해 왔다.

척수협회 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 최혜영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강사들 스스로 다양한 분야로의 견문을 넓혀 기존의 정형화된 장애인식개선교육에서 벗어날 수 있는 새로운 컨텐츠를 개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강사 뿐 아니라 성인지체장애인과 그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선착순 접수), 자세한 사항은 척수협회 담당자(1544-7575)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