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KB금융그룹이 장애학생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춘천에서 장애청소년 맞춤형 진로탐색 프로젝트 “KB희망캠프 중학생 여름캠프”를 진행했다.ⓒ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KB금융그룹이 장애학생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춘천에서 장애청소년 맞춤형 진로탐색 프로젝트 “KB희망캠프 중학생 여름캠프”를 진행했다.

중학생들의 방학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KB희망캠프는 지체, 시각, 청각, 발달장애 등 다양한 유형의 장애 중학생과 대학생 멘토가 1:1로 매칭되어 총 80여명이 참여했다. 대학교수, 장애계 현장 전문가가 멘토장으로 나서 장애학생의 자기 이해와 진로 탐색을 도왔다.

2박 3일 동안 나만의 강점 찾기, 나의 뿌리를 찾아서, 나만의 스토리북 만들기 등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강점에 대해 파악하고, 직업에 날개달기, 나의 목표 이루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직업 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이에 더해 자기표현 방법 강의와 2분 스피치를 통해 다양한 꿈과 끼를 가진 장애학생들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KB희망캠프에 참여하고 있는 황예람 학생(광진중학교 1학년)은 “제과제빵사라는 꿈을 가지고 있는데 KB희망캠프에서 저의 진로를 준비하는 과정을 배우고 부족한 점과 강점을 찾고 싶어요”라며 여름캠프에 대한 소감을 남겼다.

중학생 발달장애 담당 이수지 멘토장은 “장애학생들이 이번 여름캠프를 통해 자기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확립하고 자기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의미 있고 즐거운 캠프가 되었다”고 말했다.

‘KB희망캠프’는 지난 5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중·고·대 여름캠프를 진행한다.

여름캠프 이후에는 멘티의 진로와 유관한 직업현장을 방문하는 직업체험(9~10월), 자신의 진로를 타인 앞에서 당당하게 표현하는 꿈 발표회(11월)를 거쳐 최종 진로계획을 수립하는 수료식(12월)으로 마무리 된다.

KB희망캠프의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www.kodaf.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