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스토리와 한국폼페병환우회가 장애인의 문화생활 인식개선을 위한 ‘폼페병환우회와 함께하는 서울여행’ 영상 세 번째 편 ‘당신에게는 산책, 나에게는 등산’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2세 아이를 둔 엄마가 함께 참여해 휠체어와 유모차가 함께 다니는 서울 여행 내용이 소개됐다.

전동휠체어로 움직이는 조주현씨와 유모차에 탄 태윤군 그리고 태윤군의 어머니는 청와대사랑채-청와대앞길-삼청동-북촌한옥마을 코스로 이어지는 여행에서 무분별한 불법주차 차량들과 가파른 경사로로 겪은 어려움을 영상을 통해 고스란히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폼페병환우회와 폼페환자들이 기획부터 제작까지 함께 참여한 ‘폼페병환우회와 함께하는 서울여행’은 ‘1편- 우리는 폼페삼총사’를 시작으로 ‘2편- 당신에게는 일상, 나에게는 도전’, ‘3편- 당신에게는 산책, 나에게는 등산’까지 매주 1편씩 한국폼페환우회 페이스북을 통해 영상을 공개했다.

4편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서울여행’ 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조주현씨는 영상을 통해 “갓길 주차가 휠체어를 탄 장애인의 이동을 막을 수 있다”며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들도 배려한 사회적 인프라가 조성에 되었으면 한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해당 영상을 포함한 모든 영상은 한국폼페병환우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및 모아스토리 페이스북과 유투브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