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KB금융그룹의 지원을 통해 오는 29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도 가평에서 ‘KB희망캠프 대학생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KB희망캠프 대학생 여름캠프’는 27일부터 2박3일간 진행되는 맞춤형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장애대학생과 비장애대학생 20쌍이 '꿈친'(꿈을 나누는 친구)가 되어 일대일로 이뤄진다.

취업을 위해 갖춰야할 자신만의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나만의 스토리텔링 방법, 면접 스피치 TIP 등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과 더불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는 모의면접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구체적인 취업 준비를 위한 실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여름캠프 전 프로그램에 대학 교수 및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장애 유형별 전문가들이 함께해 지체, 시각, 청각, 발달장애 등 다양한 유형의 장애학생들을 지원한다.

대학생캠프를 통해 사회에서 바라보는 장애로 인한 차별 및 편견에 대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역량을 키워 취업의 자신감을 기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신대학교 재활학과 변경희 교수는 “장애에 맞는 직종을 찾는 것부터 자신의 강점을 알고, 부각하는 방법까지 장애특성에 맞게 취업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관이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KB희망캠프는 장애학생이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KB금융그룹의 지원과 보건복지부와 교육부의 후원을 받아 6년째 진행하고 있는 KB희망캠프는 오는 12월까지 진행하며, 대학생 여름캠프를 시작으로 7월 25일부터 2박 3일간 중학생 여름캠프를, 8월 1일부터 2박 3일간 고등학생 여름캠프를 이어서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