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소속 발달장애아티스트들이 오스트리아에서 공연하고 있는 모습.ⓒ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소속 발달장애아티스트들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오스트리아 빈의 한인문화회관에서 열린 ‘한국문화축제’와 한글을 배우는 현지인들을 위한 한글학교, 한인교회 등지에서 각각 공연을 펼쳐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공연에는 한인문화회관 전미자 관장, 비너 뮤직 아카데미 보리스페레노 학장과 오스트리아 국립대학 한글학과 학생들이 찾아왔다.

공연을 본 현지인들은 "전세계 어느 나라를 찾아봐도 한국 장애아티스트들처럼 수준높은 연주실력을 가진 나라는 찾아보기 어려울것이다" 라며 극찬을 했다.

이번 한국문화축제에 초청된 아트위캔 소속 발달장애아티스트들은 총 8명으로 현악앙상블 5명(박찬연 안지현 김아라 황석휘 백승연)과 국악부문의 장성빈(지적장애)과 이지원(지적장애), 이송연(비장애동생) 자매다.

공연단을 인솔한 바이올리니스트 새린 지도교수는 “이번 오스트리아 비엔나 공연을 통해 한인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게되어 무엇보다 기뻤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국가에 우리 발달장애아티스트들의 감동 연주를 선사하고 대한민국을 홍보하는데 함께 앞장서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공연단은 오는 29일 오후 7시30분 체코슬로바키아 프라하 Adventor o. s. 기관의 커뮤니티센터(Komunitní centrum KOPEC)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문의>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02-717-433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